본문 바로가기

게임

[쿠키런킹덤] 내가 가진 토핑 중 최고의 조합을 찾아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토핑추천봇입니다. 🤖

 

 

 

 

 

 

 

 

 

 

기가막힌 사이트 하나 소개드립니다.

https://topping.notion.site/

 

🧑:공격력 30%, 쿨 11.8%, 피감20% 이상 토핑조합을 추천해주세요.

🤖: 잠시만요! 어렵지 않죠. 아래 그림을 5초만 바라보세요.

🧑: 우와....

쿠키런 킹덤을 몇개월 운영하다보니, 토핑세팅이 정말 중요한 게임이라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12성짜리 토핑만해도 100개가 넘는데,

새로운 쿠키들이 마구나오면서 인기있는 아레나덱, 토벌덱 메타도 바껴서,

매번 토핑을 다시 찾아서 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

그러던 와중 토핑을 엑셀로 관리하기 시작했고,

더 나아가 제가 가진 토핑들 중에 최고의 조합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개발기간 2개월.

결과는 아주 성공적이었습니다. 🎉

아레나는 핵소과금이라 다이아1, 운좋으면 마5도 겨우 넘겼는데, 지금은 마2 그냥 찍고 있습니다.

토벌덱은 270~320만에서 400~700만 수준이 되었습니다. (2%길드에서 1~2위 달성!)

그 결과물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토핑을 모두 입력해줍니다. 저는 12성짜리 라즈베리(공), 초콜릿칩(쿨감), 아몬드(피감)을 주로 착용하고 가끔 애플젤리(치확)을 사용합니다.

사진에는 잘렸지만 122개나 되네요. 주변에 200개 넘는 분도 있으시더라구요.

초반에 하나하나 입력하는게 일이긴 하지만 한 번 입력해두면 계속사용할 수 있어서 아주 유용합니다.

이걸 요렇게↓

▼ 토핑을 장착할 쿠키들을 선정해주고, 원하는 목표값을 설정해줍니다.

저는 바호몬드덱을 사용하고있는데,

메인딜러인 바요와 호밀의 공격력은 높을수록 좋고, 퓨바와 아몬드를 비롯한 모든 캐릭의 피감도 높을수록좋고, 딸크와 호밀이 공속보물을 받아야하며, 무엇보다도 호밀과 아몬드의 쿨감이 맞아야합니다.

세팅값을 입력해서 나온 결과는...

▲ 5개의 쿠키가 각각 5개씩 장착하는 모든 경우의 수를 찾아냅니다. 122개 토핑 기준 약 10억 개의 조합이 나옵니다.

▼ 개선전과 개선 후 비교입니다. 바호몬드덱과 토벌덱 총 10개의 쿠키이며,

첫번째표가 기존, 두번째가 개선 후, 세번째는 두개의 차입니다.

세번째표 합산(빨간네모)을 보시면, 공, 쿨, 피감, 공속이 모두 엄청나게 개선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초록색이 개선된 정도)

▲나름 공격력도 세고 피감 잘되어있는 토핑을 잘 골랐었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개선이 되다니 저도 놀랐습니다. 🤭

▼ 결과적으로 어떤 쿠키가 몇번 토핑을 장착해야하는지 알려줍니다.

▲참고로 "구분"은 제가 토핑을 점수화해서 만든 랭킹입니다. 예를 들어 퓨바가 낀 2번토핑은 제가 가진 토핑 중에서 2번째로 좋은 토핑이라는 뜻이네요. 실제로 기본효과를 제외하고 보면, 쿨1.0%, 공2.4%, 피감 4.6%으로 모두가 바라는 공,쿨,피감이 모두 붙어 있는 토핑입니다.

▼이건 실제로 착용한 모습! (아레나덱만)

 

 

▲ 호밀 공격력 57.0%, 아몬드 피감 46.7% 실화? ㅎㄷㄷ 😲

바요, 퓨바도 라즈,쿨,아몬드 섞여 들어갔는데도 공격력과 피감이 우수한 걸 볼 수 있습니다.

귀여운 왕국 꾸미는 게임인 줄 알고 시작했는데,

이렇게 매니악하게 플레이하게 될줄은 몰랐습니다.

고등학교 때 수학공부 열심히 해두길 잘했어요.

프로그램 개발 기념으로 선착순 3분의 토핑 조합을 해드리려고합니다. 🤗

관심있으신 분은 오픈카카오톡으로 문의 주세요!

토핑조합 이벤트 3분 마감 되었습니다.

토핑추천 원하시는 분은

한번 방문 주세요!

https://topping.notion.site/

 

옵챗 문의

https://open.kakao.com/o/sRTIFzwd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